남동 뉴스 통! 통!2012. 8. 1. 15:12
남동구,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 개최
- 건의사항 적극 수렴해 구정반영 -
 

 

남동구,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 개최
- 건의사항 적극 수렴해 구정반영 -

인천 남동구에서는 30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과의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7월 1일부터 한달간 아르바이트에 참여했던 대학생 52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아르바이트 활동 기간 학생들이 느낀 소감과 불편사항을 발표하고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점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는데요.

논현1동에서 근무했던 임혜은 양은 “단순 민원만 처리한다고 생각했던 주민센터에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다”며, “직접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 단속도 나가보니 미화원분들에게 죄송스런 마음을 느꼈고, 비오는 날 현장에 나가는 공무원분들의 몰랐던 모습에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배진교 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한 달여 동안 각 부서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이번 아르바이트 활동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이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남동구에서는 7월 한달간 남동구 대학생들에게 사회생활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운영했으며, 총 52명의 학생들이 각 부서에 배치돼 현장근무 및 행정업무를 지원했습니다. 이날 학생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부서 검토 후 구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입니다.

 

Posted by 남동구 남동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