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이야기 통! 통!/남동샘터 기자단

남동구민 50만 돌파! 기념식& 축하공연 스케치 1탄

남동구민 50만 돌파! 기념식& 축하공연 스케치 1탄

인천 남동구 행사, 남동구청,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식, 축하공연, 남동풍물패,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2012년 6월15일 금요일 인천 남동구 구민 50만 돌파기념식 & 축하공연이 열렸답니다. 오전에는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와 소통과 화합 구민과 함께 대형김밥만들기 체험행사가 있었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전에는 행사에 참여하진 못했지만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돌아오는 시간에 버스를 타고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식과 축하공연을 보러 남동구청으로 향했답니다.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식 & 축하공연은 오후6시부터 진행이 되었는데요. 그전에 출연하는 분들의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축하공연 우측에는 경품권 접수와 기념품 배부가 한창 진행중이였답니다. 저는 남동구청에 오후 4시가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요. 벌써부터 기다리는 줄이 길더라구요.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 경품권 경품 선물에 냉장고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경품권 추첨은 저녁7시쯤 진행된다고 했었는데요. 전 아이 때문에 경품권 추첨을 보지 못하고 집에 왔답니다. 경품권 추첨시 자리에 없으면 연락처 적힌 곳으로 전화를 준다고 했는데요^^

ㅎㅎ 전화가 올까요?

기념품은 태극기와 타올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수 있었답니다.

남동구민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중인데요. 우수입상자 최고 상금 100만원 도전해 보세요^^

기념품을 받고 공연 리허설을 보는 분들도 계셨구요 다른 한쪽에 마련된 먹거리장터..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드시는 분들도 계셨다니다. 저도 갑자기 배가 고파서요^^ 아이와 함께 먹거리장터로 향했답니다.

그때그시절을 아시나요? 보리주먹밥 시식회

먹거리장터에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 있어서 이곳에서 음식을 구입하고 먹을수 있었답니다.

주먹보리밥 시식 전 맛보진 못했거든요^^ 우리아이는 먹어봤는데요. 아무래도 그때 그시절을 기억하면서 열린 시식회이기에.. 아이에게는 별로 맛이 없었나 봅니다.

생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음료수나 막걸리는 따로 비용을 내지만 물은 공짜랍니다.

이곳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종이 쿠폰을 받게 된답니다. 바로 음식을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음식이 만들어 지고 맛볼수 있더라구요.

인절미도 구입하고 잔치국수도 주문했답니다.

 

먹거리장터 가격이 참 착하더라구요 ^^

기념품으로 받은 태극기 태극기 게양 이제 꼭 해야 할거 같은데요.

이렇게 통속에 태극기를 보관할수 있어서 태극기가 구겨지지 않고 잘 보관할수 있답니다.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 행사 타올

한쪽에서는 빈대떡을 부치고 계시는데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였지만 무척 더웠을거 같아요. 모두 자원봉사자 분들이셨답니다.

이곳에서 주문하는 음식이 바로바로 만들어져 나왔답니다.

와우! 정말 1,000원의 행복이죠 요즘 1,000원 주고 잔치국수 못 먹는데 말이죠 양도 푸짐하고 맛있더라구요.

김치는 그냥 주시는데요. 아 우리집 김치는 너무 시어서 못 먹거든요. 요기요기 김치는 너무 맛있더라구요~ 딱 알맞게 익었어요.

천원의 행복 하나 더..바로 빈대떡이 천원이요. 쫄깃하고 맛있답니다. 고추가 들어가서 아이들이 먹기엔 좀 맵지만요.

아이와 먹거리장터에서 배 부르게 먹은뒤에 축하공연을 보기 위해 자리에 앉았답니다. 아직 리허설 중이더라구요.

한쪽에서는 풍물패 분들도 순서를 기다리는 중이였구요.

오늘 기념품으로 받은 태극기랍니다. 왠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가슴이 찡~해오는 뭔가가 생기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밴드의 리허설이 끝나고 드디어 저녁6시가 좀 넘은 시간에 남동구민 50만 돌파 경축행사가 진행되었답니다.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와 남동구여성합창단 분들의 협연공연이 시작되었답니다. 1부 공연이 끝난뒤에 저녁7시 부터 기념식과 축하퍼포먼스 공연이 진행된뒤에 저녁7시40분 부터는 2부에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열린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와서 1부 공연만 보다가 집으로 발걸음을 돌렸답니다. 많이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집으로 가는 길에 먹거리장터 옆에서 나눠주는 다육식물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했답니다.

남동구민 50만 돌파기념으로 받은 다육식물이랍니다. 우리집에 식물은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가져온 딸기모종이 전부였는데요. 우리집도 녹색환경으로 조금씩 바꿔보려 한답니다. 아이와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주변 분들이 다육식물 어디서 받았냐면서 너무 예쁘다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남동구청에서 남동구민 50만 돌파 기념 이벤트로 받은거라고 말씀 드렸더니 바로 남동구청으로 가시더라구요^^ 앞으로 남동구민에서 열리는 행사와 이벤트 그리고 남동구의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