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동샘터 기자단 전은술 기자입니다. 남동샘터 기자임을 아시는 서예 선생님의(봉민 손학문)요청으로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8일 카메라를 들고 만수2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갔습니다.

행정복지센터 건물

3층 서예교실 들어가기 전 복도의 모습입니다.

건강을 생각해 계단을 통해서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는 바른 자세...알고 있었나요.

2층 계단입구입니다. 마음의 양식이 필요하시면 2층에서 잠시 양식을 쌓은 후 입실해보세요.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서예 반을 비롯하여 4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입니다.

서예는 어떻게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간단한 동영상으로 내용을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서예 동영상

서예교실에서만난 회장님은 서예를 통해서 정신 수양과 정서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왜 도움이 된다고 하셨는지 회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겠습니다.

개인지도를 받고 있는 회원 모습입니다

위에 올린 동영상 내용에도 있듯이 서예 관련해서 너무나도 자세하게 한분 한분 맞춤형으로 지도를 해주셔서 취재하다가 말고 저도 등록을 하려고 했습니다.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서예연습에 집중하고 호명되는 한사람씩 개인지도 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회원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서예연습을 하는 모습입니다.

서예연습에 집중하고 있는 회원들 모습입니다.

자치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예교실2012년부터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을 해 오다가 2018년부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넣어 한분기당 20명으로 제한 운영을 한다고 하십니다2019년 수강생 모집은 언제 12월 중순경 모집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관심이 있는 구민들은 만수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확인 접수를 하시면 된답니다.

한창 수업이 진행 중인 교실 앞 풍경

선생님께서 선물을 주셔서 잘 받았습니다. 어떤 작품일까요직접 확인을 해 보시면 됩니다.

선생님께 선물 받은 성경 말씀입니다.

서예교실 회원들 실력 다 다르지만 작품을 잠시보시겠습니다.

서예반 회원들의 전시 작품입니다.

서예반 교실 벽에 부착되어있는 작품입니다

회원들이 집중해서 서예연습을 할 때 선생님은 어떠한 모습으로 회원들을 지도를 할까? 궁금했는데....역시 개인 지도를 끝내고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봉민 손학문 선생님, 학생들의 지도가 끝나고 틈틈이 연습하시는 모습입니다.

회원들에게 정성을 다하여 개인지도를 해주며 현실에 안주 하지 않고 꾸준한 연습으로 실력을 다져가는 선생님에게 서예를 배우는 구민은 참으로 행복한 구민이 아닐까요? 만수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서예교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만수동 1116-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남동구 남동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