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동샘터 송지현 기자입니다. 요즘 들어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곳곳에서 단풍이 든 나무를 보니 가을이 온걸 실감하게 되네요. 이렇게 쌀쌀해진 날씨에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 따뜻한 국물의 바지락칼국수인데요. 제가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곳은 구월3동에 위치한 칼국수 전문 식당인 ‘덕순네바지락칼국수’입니다. 

칼국수말고도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있었는데요. 모두 먹어보고 싶었지만, 결국 바지락 칼국수와 손수제비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음식들은 다음에 먹어봐야겠어요~

덕순네바지락칼국수는 좌식과 입식이 모두 가능했는데요. 저는 뜨끈한 바닥에 앉았습니다.

반찬으로는 입맛을 돋워줄 김치와 파김치, 그리고 칼국수 국물에 넣어 먹을 고추가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바지락 칼국수와 수제비가 함께 나왔습니다. 정말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따뜻한 국물에 쫄깃쫄깃한 칼국수와 수제비가 일품이었는데요. 주인 아주머니의 손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양도 정말 많아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지락 양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덕순네바지락칼국수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에 근처 예술회관 중앙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요근래 미세먼지가 심했는데요. 오랜만에 푸른 하늘을 보니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소화도 시킬겸 단풍나무가 늘어서 있는 중앙공원을 걸어보았습니다. 서늘해진 가을 바람을 친구 삼아 거닐다보니 어느새 가을 풍경 속에 흠뻑 취할 수 있었는데요. 구민 여러분~ 이번 주말, 덕순네바지락칼국수에서 칼국수 한그릇 하시고 중앙공원 산책으로 힐링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저는 다음에도 남동구 구석구석을 취재해오도록 하겠습니다!


 <덕순네바지락칼국수>

위치

인천 남동구 문화서로4번길 5-32

(인천 남동구 구월동 1378)


문의

032-433-4637


<예술회관 중앙공원>

위치

예술회관역 6번 출구



Posted by 남동구 남동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