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11월 첫째 주 남동구 뉴스





안녕하세요. 남동구 블로그지기 인사드립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벌써 월요일이 됐습니다!

월요일부터 힘차게 시작해야 일주일이 활기 찰 것 같아요~

자, 저와 함께 신나게 출발해볼까요?



지난 주 남동구와 인천시에는 유독 따뜻한 소식이 많았는데요~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살펴봐요!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11월 첫째 주 남동구 소식



남동구 첫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지난 3일 ‘11월 숲 가꾸기 달’을 맞이해 논현동 늘솔길공원에서 ‘2017년 숲 가꾸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남동구 공무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내 산벚나무, 메타세쿼이아 등 400주에 대한 비료주기, 고사지 및 잡초 제거, 가치치기 등이 실시됐다. 부대행사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이 동참해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남동구 두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 남촌도림동(동장 유재필)이 한국자유총연맹 남촌도림동 분회(위원장 최재은)주관으로 최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한국자유총연맹 남촌도림동분회 회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일찍부터 각종 재료와 고춧가루를 준비해 정성스레 고추장 5kg 250개를 만들었다. 



남동구 세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시 남동구 논현고잔동(동장 최경자)는 지난 8일 복지통장 등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청소년 보호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들은 지역의 PC방, 편의점 등을 방문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청소년 출입시간 제한 준수, 주류 및 담배 판매 금지, 신분증 제시 요구 등 관련 법규를 엄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동구 소식

- 11월 6일 : 남동구, 숲 가꾸기 체험행사 개최 

- 11월 7일 : 남동구, 청소년 권리향상 캠페인 전개

- 11월 8일 : 남촌도림동,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 가져

- 11월 9일 : 논현고잔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전개

- 11월 10일 : 남동구, 구민의 생활체육활동 지원 - 체육시설 확충, 스포츠단 운영도-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11월 첫째 주 인천시 소식



인천시 첫 번째 소식입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1월 6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제2회 여성이 행복한 인문학 아카데미에 참석해 가정과 사회에서의 여성 역할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여성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사)인천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부희)에서 개최하고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유정복 시장은 “그 동안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전념해온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강의와 체험으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여성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방안, 가정과 사회에서의 여성 역할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조했다. 



인천시 두 번째 소식입니다. 유정복 시장은 9일 “인천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안전은 양보할 수 없는 절대 의무” 라고 말했다. 유 시장은 이날 송도 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55주년 소방의날’ 행사에서 “소방의 최종 목표는 인천시민의 안전” 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세월호 사건 이후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강조되면서 유정복 시장은 임기 내 부쩍 ‘안전’을 강조하고 있다. 2015년 공항소방서 신설을 시작으로 국제도시 송도에는 다음 달 신규 소방서를 개서하고 올해에만 부족 현장인력 190명을 보강하는 등 안전분야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 시장은 “인천시가 하나가 되어 이룩한 재정건전화 성과를 안전분야 예산을 확충하는 등 시민을 위한 사업투자에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소식


- 11월 6일 : 제2차 여성이 행복한 인문학 아카데미

- 11월 7일 : 극지연구 중심도시 위상강화를 위한 사진 전시회 열려 

- 11월 8일 : 인천시,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2년 연속 지자체 1위 달성   

- 11월 9일 : 제55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 11월 10일 : 인천시, 김장철 김장채소 안정적 공급에 만전 





지금까지 남동구와 인천시 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주도 좋은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만수동 1008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