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9월 첫째 주 남동구 뉴스




안녕하세요~ 남동구 블로그지기 인사드립니다.

주말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이제 월요일이고, 다시 주말까지 기다리는 것이 조금 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힘차고 화이팅 넘치게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남동구는 지난 주에도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지난 주 남동구 소식을 돌아보는 것으로 출발하겠습니다.

자, 준비됐나요? 시작하겠습니다!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9월 첫째 주 남동구 소식



남동구 첫 번째 소식입니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소래포구축제가 9월 22일, 화려한 개막과 함께 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올해는 백제건국의 주역 소서노를 주제로 한 문화공연과 소래수산물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체험 등 풍성한 행사로 구성돼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 소래포구 해오름공원에서 개최된다.



남동구 두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 수산동 16번지 일대 약 60,000㎡ 면적의 메밀밭에 핀 하얀 메밀꽃이 수수하면서 아름다운 농촌을 연상케 하는 도심 속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메밀은 근래 들어 개화하기 시작해 광활한 면적을 소금을 뿌린 듯 흰색 물결로 물들이며 인근 주민들과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 10월 이후에는 보리를 파종해 수산동에서 연속적으로 푸른 녹지경관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내년 봄에도 보리와 유채 꽃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심 속 농촌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동구 세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병래)는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IBK 기업은행에서 후원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을 운영한다.


‘밥차’는 5일, 12일, 14일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앞서 5일에는 남동구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 각 350명을 대상으로 인천보호관찰소, 부메랑봉사단, 구월3동 새마을 부녀회, 재향군인회 등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삼계탕, 과일 등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밥차를 진행한 바 있다.


남동구 소식


- 9월 4일 : 제17회 소래포구축제, 9월 22일 화려한 개막

- 9월 5일 : 인천 남동구 수산동 메밀꽃 흰색 물결

- 9월 6일 : 남동구자원봉사센터“참! 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 

- 9월 7일 : 갱년기 여성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9월 8일 : 남동구 CCTV, 범죄 예방 안전지킴이 활약 돋보여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9월 첫째 주 인천시 소식



인천시 첫 번째 소식입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9월 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인고속도로 일반화사업 기본구상을 확정, 발표했다. 지난 2015년 12월 국토교통부와 인천기점부터 서인천나들목까지 10.5km에 대한 이관협약을 맺은 지 약2년여 만에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와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밑그림이 완성된 것이다. 


당초 추진하려던 단계별 공사에 비해 공사로 인한 시민불편기간을 단축하고 조속히 양질의 공원·녹지·문화시설 등 소통·문화공간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돌려주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사업기간은 당초보다 2년 단축된 2024년까지이며,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도로개량사업은 2021년 끝낸다는 방침이다. 



인천시 두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6일 시청 접견실에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와 함께 아라뱃길 주변 두리생태공원(계양구 귤현동 38 일대) 저류지 6만평(200천㎡)에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자원공사가 그동안 방치되었던 저류지 활용방안을 제안하고 인천시가 이를 적극 수용해 계양구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해 성사됐다. 세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현 두리생태공원의 저류기능을 유지하면서 문화관광레저산업을 접목한 테마공원 조성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인천시 소식


- 9월 4일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해양의 도시, 인천」 특별전 개최 

- 9월 5일 : 경인고속도로! 소통·문화 공간으로 조성

- 9월 6일 : 아라뱃길이 라벤더 향기에 빠진다. 

- 9월 7일 : 다시 피어나는 숲 ’갱년기 여성 숲속에서 행복찾기! 

- 9월 8일 : 로봇 꿈나무를 위한 청소년 창작 로봇교실 





지금까지 지난 주 남동구와 인천시 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벌써 9월이 열흘 가까이 지났습니다.

이제 정말 청명한 가을이라고 해도 될 것 같은데요~

날씨 좋은 가을, 남동구로 놀러오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만수동 1008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