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에서 알려드리는 2월 넷째 주 남동구 뉴스!



안녕하세요~ 남동구 블로그지기 인사드립니다.

벌써 2월이 끝나고 3월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이번 주도 남동구와 함께 힘차게 출발할 준비 되셨나요?

우선, 저번 주 남동구와 인천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go~ go~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2월 넷째 주 남동구 소식



남동구 첫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16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평가’ 결과 무장애나눔길 분야 최우수기관(1등)으로 선정됐다.


  ‘편백숲 무장애나눔길’은 2016년도 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복권기금)의 지원으로 논현동 늘솔길공원 내 조성됐으며, 산림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교통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피톤치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단없는 길 1.27km(데크로드 410m)이다.


  구는 특히 교통약자층을 배려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기준에 적합한 시설을 설치해 장애인의 편의를 배려했으며, 무장애길 내 피톤치드 산림욕장을 통해  모든 구민이 편백숲 삼림욕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남동구 대표 명소로 조성했다.  



남동구 두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문일여고 강당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4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교복은행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입학철을 맞이해 학부모의 교복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교복 재사용을 통한 근검절약과 자원순환을 실현하고자 진행됐으며, 중학교 20개교, 고등학교 14개교 총 34개교가 참여했다. 


  구는 행사 후 남은 교복 2천700여점은 해당학교에 전달해 재학생 및 신입생의 편의를 도모하고, 판매수익금은 행사에 참여한 중·고등학교에 후원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한다는 계획이다. 



남동구 세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최근 남동국가산업단지 구조고도화 지식산업센터 2개소를 대상으로 ‘제1회 찾아가는 구인처 합동 발굴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합동발굴의 날에는 21명의 취업상담사가 참여해 엘아이지식산업센터, 성강지식산업센터에 입점된 점포 및 공장을 대상으로 구인계획여부를 조사했으며, 공동통근버스 이용 및 기숙사지원사업, 구민채용 임금지원 사업, 구인구직의 날 행사 등 안내와 건의사항 등을 접수했다. 


  한편, 상담사들은 ‘남동구 일자리 인력은행’ 소속으로, ‘남동구 일자리 은력은행’은 남동구 전체 동 주민센터에 취업상담사를 배치해 구민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구인구직 상담 및 일자리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하는 일자리 지원 시스템이다. 


남동구 소식


- 2월 20일 2017년 1기 걷기동아리 참여자 모집

- 2월 21일 늘솔길공원 편백숲 무장애 나눔길 2016년도 녹색자금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2월 22일 남동구 교복은행‘성황’

- 2월 23일 간석4동,“가스차단기 무료 설치로 화재예방 시스템 구축”

- 2월 24일 남동구 일자리 인력은행 합동 구인업체 발굴



남동구에서 전해드리는 2월 넷째 주 인천 소식



인천 첫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광역시는 2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 국가안전대진단과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 및 위험요소 해소 위해 「대학생 안전지킴이」를 새롭게 구성하여 위촉식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안전지킴이 87명이 참석해 재난취약시설물에 대한 현장확인과 예찰활동을 통해 재난을 막고, 위험요소를 줄여 시민이 안전한 행복도시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하기로 다짐했다. 



인천 두 번째 소식입니다. 인천시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동절기 건조기간이 지속되고 봄철 강수량 감소전망 등으로 산불발생 위험 증가가 우려되는 가운데 이에 대한 대비에 나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봄철 산불발생 예방과 진화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2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인천시, 군․구 유관기관 등 관계자 37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요 회의내용으로는 산불예방 동영상, 산불방지대책회의, 종합토론, 건의 및 애로사항, 산불진화 헬기용 무전기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 소식


- 2월 20일 우리마을·대학생 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직무교육

- 2월 21일 인천시, 봄철 산불방지 미연에 방지한다.

- 2월 22일  인천시, 2017년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 선정  

- 2월 23일  인천시,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지원사업 공모  

- 2월 24일 인천광역시 탐조가이드 양성교육에 따른 교육생 모집 안내




지금까지 인천 남동구의 지난 주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번 주도 최선을 다해서

남동구 방방곡곡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만수동 1008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