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이야기 통! 통!/남동샘터 기자단

'사랑의 푸드마켓' 남동구 푸드마켓 1호점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남동샘터 전은술기자입니다.

저는 오늘 푸드뱅크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먼저 푸드뱅그와 푸드마켓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를 안내해드리려고해요.

푸드뱅크는 가정과 단체 급식소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들을 주변 어려운분들께 나누어주는 이웃돕기의일환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IMF사태 이후 처음 시범사업으로 실시되었구요. 현재도 꾸준하게 진행되고있답니다.

현재 인천에는 푸드뱅크는 11개소, 푸드마켓 15개소가 있습니다.

우리 남동구에는 남동구 구월로 345(만수동)에 남동구 푸드뱅크, 푸드마켓1호 와 남동구 백범로 371(간석동)에 푸드마켓2호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 대상자는 결식아동, 소녀소녀가장, 독거어르신, 편무보가정, 기초생활 수급 탈락자, 조솔가정, 차상위계층, 긴급지원자가 해당되며 매년 4월 거주하는 행정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1년간 한 달에 한번 5가지 품목에서 선택 (1품목은 푸드마켓 지정 임의지급)을 하며 운영시간은 주말/공휴일 제외 평일10:00~17:00 (점심시간12:00~13:00) 라고 합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보여드리는 곳은 남동구 푸드마켓 1호점입니다^^



사랑으로 기부된 다양한 품목들의 식재료가 푸드뱅크 차에서 내려오고 있어요.

수고해주시는 분들이 있어 참 행복합니다.



건물로 들어가니 푸드마켓이 보입니다.



홍보 배너도 보이구요!



이곳은 사무실 입구입니다.



확인을 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생활용품(샴푸, 화장품, 비누, 완구, 치약, 칫솔, 방향제, 휴지, 의류, 신발)과 주식류(쌀, 곡식류, 채소류, 과일류, 어육류, 우유, 달걀, 빵), 즉석식품(통조림, 3분요리, 즉석밥), 간이식품(육포, 스낵, 씨리얼, 껌, 초콜릿), 부식류(라면, 밀기루, 각종 장, 소금, 설탕, 식용류, 차 소스), 냉동식품(냉동어육, 냉동튀김, 냉동과일, 냉동육수, 냉동밥, 즉석식품)등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푸드마켓은 이용대상자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원증과 장바구니는 필수!

회원증은 타인 양도는 불가합니다.


푸드마켓 후원은 CMS(후원자님이 직접 은행에 가시는 번거로움 해소하기 위해 금융결재원이 약정된 후원금을 후원자님 계좌에서 자동 인출하여 남동구 푸드마켓 1호점에 후원하는 방법) 또는 기부금&현물기부는 매장으로 직접 물건을 가지고 오시거나 전화를 주시면 적은 양 이라도 방문 수령을 해 간다고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032)463~1377로 전화부탁드립니다~

본인이 원하면 기부금영수증도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부의 문화, 사랑으로 하나가 되는 남동구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만수동 984-7 1층 | 남동구푸드마켓 1호점
도움말 Daum 지도
  • 하얀하늘 2020.05.10 17:08

    안녕하세요 ^^ 저는 중구 동인천동의 비손 푸드뱅크의 홈페이지 담당자 입니다.
    글 내용이 너무 좋으셔서 저희 홈 페이지의 뉴스란 카테고리에 올리고 싶습니다.
    사진과 이미지 그대로 올리고 글내용도 그대로 올리고 싶습니다.
    물론 당연히 출처와 작성자님 이니셜도 남길겁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전 은술 기자 님

    참 저도 남동구 구월동 산답니다 .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