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이야기 통! 통!/남동샘터 기자단

[남동구 주말농장]김장배추 수확 현장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남동샘터 최강희기자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시장과 마트에서는 배추와 무를 산처럼 쌓아두고 팔고 있어요. 모두가 김장을 준비하는 계절 겨울을 맞아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는 겨울을 준비하는, 남동구 공공주말농장 김장배추 수확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한해 동안 열심히 농사를 지으신 우리 농부님들의 작품! ~~ 기대 됩니다 *^^*


남동구 공공주말농장 진입로


남촌동에 위치한 남동구 공공주말농장은 해마다 농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남동구 주민의 신청을 받아, 전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봄부터 주말농장의 농부들은 씨앗과 거름, 물을 주며 정성껏 농장을 가꾸고 있습니다.

지난봄에는 초록 잎채소 상추와 쌈추들이 가득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요, 이번에 어떤 모습일지 많이 궁금했습니다.


주말농장 농작물 배추


주말농장 농작물 파


주말농장 농작물 무


우와!! ~~~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기대 그 이상입니다. 농장에는 김장에 필요한 농작물 배추와 무,들이 싱싱한 초록의 빛을 내뿜고 있었습니다.

어쩜 이리도 이쁘고 탐스럽게 컸는지 신기했습니다.

유기농 친환경 농법이라 약을 사용치 않는다 들었는데요, 이곳 농부님들이 정성과 사랑으로 키워서 인지, 정말 잘 자라준 농작물 들을 보니 제 마음이 다 흐뭇해 졌습니다.


가족과 함께한 주말농장 농부님들


곳곳에 많은 농부님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가족과 함께 농장을 찾아 수확의 기쁨을 누리며 행복한 시간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겨울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치를 담을 생각에서 일까요? 모두가 얼굴에는 미소가 한가득입니다 ^^


주말농장 친환경농법 재배 배추


주말농장 친환경농법 재배 무


배추는 초록으로 싱싱했고, 잎에 귀여운 작은 구멍들은 웰빙이라고 쓰여 있는 듯 보였습니다. 땅에서 살짝 올라온 무는 마냥 사랑스럽습니다. ^^

겨울준비 수확의 기쁨 ^^


농장에서 열심히 농작물 수확을 하시던 한 어머님께서는, 오늘 수확한 배추와 무로 올겨울 김장을 하실거라며, 직접 키우신 배추와 무를 들고서 예쁜 미소를 보여 주셨습니다.

~~~ 정말 행복해 보였습니다. ^^


김장배추 김장 김치


싱싱한 배추를 골라 배추를 절이고 무채를 썰어 새우젓과 소금 고춧가루 그리고 각 가정마다 전해오는 노하우 비법 양념들이 들어간 김치는 우리의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그 모든 과정의 첫 번째는 싱싱하고 맛있는 배추를 고르는 일이겠지요?

주말농장의 농부님들의 밝은 미소가 무엇인지 알겠더라구요 ^^


▲ 탐스러운 주말농장의 배추


늘 우리의 밥상에서 만나던 김치를, 농장에서 초록의 배추로 만나니 신선했습니다.

사랑과 정성으로 농작물을 키워낸 우리 농부님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남동대로 533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