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이야기 통! 통!/남동샘터 기자단

[논현종합사회복지관]니하오마! 여기는 어린이 중국어 교실입니다^^


 

  안녕하세요~ 남동샘터 최강희 기자입니다.

 

  세계 인구수 1위 중국! 날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현제 중국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고자 각 지역에서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사업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동구도 중국과의 활발한 무역 경제 교류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데요, 우리의 가까운 이웃친구 중국! 그만큼 중국어 에도 관심이 점점 많아지는 지금입니다.

 

전 오늘, 재미난 중국어 수업으로 어린이들의 중국어 실력이 나날이 쑥쑥 자라나고 있다는 논현종합사회복지관 교육문화아동프로그램 원어민중국어 교실을 찾아 보았습니다.


논현종합사회복지관


더불어 행복해지는 지역 사회를 꿈꾸고 있는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은 지역주민의 여가문화 생활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문화소외계층 발굴과 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자기개발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교육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아동프로그램 안내


제가 찾아간 오늘의 교실은 아동프로그램중 하나인 원어민중국어 교실입니다.


초급반 원어민중국어 교실


원어민중국어 이계홍 강사의 수업으로, 복지관2층 세미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초급반 10:30~11:20 중급반 11:30~12:20 각반 20명 아동(8~13)이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  중국어 수업 강사 이계홍 님


오늘의 주제는 너는 어느나라 사람이니?”입니다. 원어민 강사의 발음을 반복해 듣고 따라하며 각 나라마다의 특징을 알아보며 어느나라 사람 인지를 맞추는 스티커 놀이와 함께 중국의 제기도 직접 차보는 시간 이였습니다.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통한 수업

놀이를 통한 수업

 

수업은 다양한 교구와 놀이, 체육, 율동, 마술, 미술 이 함께 하는 오감 중국어 수업으로,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 졌습니다.


저요! 저요! 적극적인 참여~ 즐거운 중국어수업!


수업시간 내내 손을 들며 저요! 저요! 를 외치던 아이들, 놀이를 통한 학습, 문제를 맞출 때마다 선생님과의 하이파이브를 신나게 하며, 50분의 열정 수업은 끝이 났습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짜이지엔인사를 나누며 헤어집니다. 선생님의 칭찬과 하이파이브는 아이들의 적극적인 수업참여에 아주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선생님과 학생들의 하이파이브


현재 중국어는 제2 외국어가 아닌 필수 외국어가 아닌가 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의 중국어 수업! 원어민중국어 수업을 찾고 계신가요?!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원어민중국어교실 로 오세요! 재미있는 즐거운 중국어 교실이 있답니다! *^^*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시대에 중국이 대세로 부각되는 현 시점의 중국어 에 대한 관심은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의 관심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중국어!

우리도 지금 시작 해 보는 건 어떨 까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논현2동 581-4 | 논현종합사회복지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