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이야기 통! 통!/남동샘터 기자단

[인천 전통시장]즐겁고 푸짐한, 삶의 풍요로움이 있는 인천 모래내 시장!



안녕하세요 남동샘터 이미자기자입니다.

인천 지역 경제의 중심인 구월동에 위치한 전통시장인 모래내 시장은 고객들과 함께 더불어 성장해 가는 시장으로 1982년에 개설되어 남동구의 으뜸 시장으로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고 있어요. 현대화 시설의 깔끔한 이미지로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물론 한국적인 재래시장의 매력을 경험해보려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오는 재래시장은 볼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즐거움과 시장 상인들의 풋풋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인천 모래내 시장을 소개합니다.

 

인천 모내내 시장 입구

 



인천광역시 남동구 호구포로 818

전화 : 032-471-1427

http://www.imoraenae.com/




모래내 시장 입구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방문객을 반갑게 환영하고 있어요.



인천 모래내 시장은 1984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전통시장으로 중형시장의 규모로 주 취급품목은 식료품, 잡화, 건어물, 청과류, 잡화 등 모든 업종이 총망라되어 있으며 공영 주차장을 있어 주차하기도 편리합니다. ​​



인천 모래내 시장은 일반 재래시장보다 규모도 크고 잘 정비 되어 있어 시장을 편하게 볼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고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대형 쇼핑센터의 등장으로 찾는 사람이 줄었다고 하는데 인천 모래내 시장은 살거리, 먹거리로 유명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어요.

전통시장을 가면 사람 사는 냄새가 나고 정이 있어 활기가 넘치네요.

지금까지 가 본 곳 중 제일 먹거리가 많은 시장으로 꼽을 수 있어요^ㅡ^



청과물 코너에서는 싱싱한 국내산 과일은 물론 수입과일을 바구니에 한가득 담아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국내산 햇 마을 한접(100)25,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시장을 보러 온 주부들의 시선을 사로잡네요.

 


우울한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집안 인테리어로 꽃만큼 좋은 것은 없을 거예요.

집안에 화사한 꽃으로 장식을 한다면 온가족이 모두 행복해 할 것 같아요.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떨어질 때 챙겨 드시면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한약재를 판매하는 상가입니다.



인천 모래내 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가게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다양한 간식거리와 여름에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묵사발등 정말 없는 게 없네요.



눈으로 봐도 바로 잡은 고기처럼 신선해 보이고 맛있는 양념 갈비, 돼지 불고기 등을 판매하고 있는 정육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우반값 세일을 하고 있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요.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생선가게에는 오랜만에 보는 꼴뚜기서 부터 소라, 갑오징어, 새우, 멍게 등 없는 것 빼고 있을 것은 다 있는 수산물 코너입니다. 타우린이 풍부해 어린이 건강에도 좋은 꼴뚜기와 소라 등을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방송에서도 소개된 국내 최초 홍어를 가오리 가격에 파는 가게도 있어요. 입간판을 보니 홍어가 아니면 집문서를 드린다고 하니 믿고 구입하셔도 될 것 같네요. 새콤달콤하면서 아삭아삭한 야채와 함께 먹으면 더운 여름철 입맛 없을 때 최고의 음식이에요~

결혼식 잔치 때나 맛볼 수 있는 홍어회 무침 인처 모래내 시장에 오시면 언제든지 맛보실 수 있어요.



침샘을 자극하는 다양한 밑반찬을 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하고 판매하고 있어 매끼니 마다 반찬 걱정하는 주부들의 일손을 도와주는 고마운 반찬가게입니다. 눈으로 봐도 정말 맛깔스럽고 먹음직스러운 것이 소비자를 유혹하네요. 이곳 반찬가게에서 밑반찬 몇 개만 구입하면 이제 집에 손님이 갑자기 찾아와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매장에서 직원이 참숯에 김을 바로 구워 더욱 바삭한 맛있는 김을 판매하는 명품 참숯불김입니다. KBS - TV 굿모닝 대한민국에도 방영된 명품 참숯불 김 가게에서는 식탁용 김, 어린이를 위한 김까지 골고루 갖추고 판매하고 있네요.



대통령도 반한 강정 인천 모래네점은 tv 인기리에 방송되는 SBS 모닝 와이드에도 방영된 소문난 맛의 강정도 구입할 수 있어요. 대형 마트에서 살수 없는 수제 강정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요.

 


매운 떡볶이와 매운 어묵 등이 재래시장을 보러 온 손님들 발길을 붙잡네요. 새우, 야채, 고구마, 김말이, 고추, 오징어 튀김 등 고소한 맛이 진동을 합니다. 지나가던 사람들도 발을 멈추게 하는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하니 저절로 발길을 멈추게 하네요.


​​인천 모래내 시장에서 인기 좋은 못난이 꽈배기와 문어 빵 등 하나같이 맛있는 간식거리가 너무 많아 뭐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간식 대표 메뉴인 떡볶이, 꼬마 김밥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코너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간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완전 대박 ! SBS tv 생활경제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서민들을 주머니 생각을 해서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싸게 파는 유명한 통닭집도 있어요. 옛날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옛날 통닭을 정말 싸게 파는 착한 가게에서는 국산 100% 옛날 통닭이 2마리에 7,900~ 9,900원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해도 남는 것이 있을까? 눈으로 직접 봐도 믿기지 않는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빵! 눈으로 봐도 맛있을 것 같은 다양한 빵을 직접 만들어 파는 빵집에서는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맛있는 빵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요.



냉면 사리서 부터 백련초 국수, 호박국수, 뽕잎 국수 등 옛날 방식으로 제조한 국수를 판매하고 있어 tv 방송에도 소개된 적이 있네요. 국수가게에서는 국수 양념장, 국수면, 소스, 만두피 등등을 팔고 있어요. 가게 안에 들어가면 국수 식당도 운영하고 있어 인천 모래내 시장의 맛집으로 소문난 맛있는 국수와 쫄면도 맛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 농사로 건강에 좋은 반찬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한 반찬가게도 운영하고 있어요. 보기만 해도 맛깔스런 다양한 반찬이 3팩에 6,000원 정말 저렴하네요.

 


인천 모래내 시장 골목에 위치한 중국집에서는 짜장면이 3천원 정말 착한가격에 판매하고 있네요.



 

인천 모래내 시장 대표 맛집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한식협회에서 검증된 냉면고수!

20165월 영화 '스플릿' 촬영예정지인 평양관에서는 고기물냉면, 고기비빔냉면(각각 6,000), 고기회 냉면(7,000)등을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하고 알뜰하게 쇼핑하기 위해 찾는 한국인들한국인의 정서를 느껴보고 싶어 찾는 외국인들이 어울리는 곳! 바로 인천 모래내 시장입니다.

즐겁고 푸짐한 인천 모래내 전통 시장에서 장도 보시고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여름 별식 냉면과 착한가격에 판매하는 짜장면 드시러 가족과 함께 놀러 오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구월동 1264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