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뉴스 통! 통!2013. 7. 5. 12:07

‘이웃과의 상생, 자연과의 상생’을 위한
「남동이행복한 재단」 출범!

 

인천시 남동구에서는 지난 4일 남동구 만수6동 소재 아름다운뷔페 웨딩홀에서 ‘남동이행복한재단’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을 대·내외에 알렸습니다.

이날 총회는 지역발전과 변화를 열망하고 지역재단 설립에 뜻을 같이하는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 기업체, 종교계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 인사 96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는데요.

남동이행복한재단은 민간 기부금 통합관리 등 민간 공익재단의 설립 필요성에 의해 남동구가 지역재단 설립을 제안하였고, 지난해 9월 지역재단 설립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발기인을 모집하고 올 상반기 제1,2차 제안자 모임을 거쳐 금번에 창립총회를 갖게 됐구요.

금번 창립총회는 지역재단의 공식 출범을 대·내외에 알리고 설립인가를 위한 절차로서 총회에서는 정관 승인, 이사장 및 임원 선출, 201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습니다.

남동이행복한재단 초대이사장으로 선출된 박순용 신임회장은 수락 인사말을 통해 “남동이행복한재단은 주민과 기업의 참여와 나눔을 이끌어내어   일하는 빈곤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공익사업을 지원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남동이행복한재단이 설립․운영됨으로써 사회적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기반 조성 및 인적·물적·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사회 연대가 강화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더불어 함께 사는 상생의 지역공동체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남동구 남동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