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로 지역개발 이끌어!

남동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로 지역개발 이끌어!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달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각 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을 대상으로 권역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각 동별 10명 이내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사업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동별 사업예산 3건 내외 안건을 구로 제출하는 활동을 하는데요. 위원회는 지난 2년간 사업요구안 선정을 위하여 설문조사, 거리 투표, 참여예산 한마당 등을 통해 주민들 의견 수렴을 했습니다.

남동구에서는 지난달 1일부터 13일까지 지역회의 신규위원을 모집하고, 지역회의 발전적 운영을 위해 전체 주민센터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 5. 29(수) 구월1~4동 ▲ 5. 31(금) 간석1~4동 ▲ 6. 3(월) 만수1~6동 ▲ 6. 4(화) 장수서창, 남촌도림, 논현1~2, 논현고잔동 등 총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소강당에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마을 만들기 사업과 주민참여예산을 연계 운영 계획에 따라 교육 내용은 마을 만들기의 구체적 사례교육, 마을 만들기와 주민참여예산제 결합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구요. 이어서 동별 토론 시간을 통해 2013년 각 동별 지역회의 운영 방향을 결정했습니다.

남동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오는 6월 10일부터 7월 말까지 주민 의견 수렴 활동을 비롯한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최종 사업예산요구안 3건을 선정하여 구에 제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