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 주요행정 정보를 퀴즈로 전달

남동구, 주요행정 정보를 퀴즈로 전달

인천시 남동구에서는 2012년에 이어 올해도 4월 8일부터 6월 7일까지 주요 행정정보를 소셜미디어에 퀴즈로 만들어서 배포하는 ‘소셜퀴즈’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셜퀴즈’는 남동구청의 대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매일 아침 10시에 퀴즈가 출제되면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주민들이 정답을 댓글로 입력하고, 이중 10명을 추첨하여 도너츠 기프티콘 상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퀴즈로는 모든 참여자가 구정에 조금만 관심을 갖고 있다면 정답을 맞힐 수 있는 문제로“소비자가 음식점에 들어가기 전, 가격을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음식점 외부에 주요 메뉴의 가격을 표시하는 제도”와 같은 내용을 묻고 있습니다. ( 정답 : 외부가격표시제 )

2012년에 소셜퀴즈에 참여한 주민수는 28,798명으로 하루 평균 257명이었으며, 2013년 4월말 현재는 6,943명, 하루 평균 463명으로 일일 최대 참여자는 641명에 달하구요.

소셜퀴즈 사업은 남동구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퀴즈에 참여한 주민들이 자신의 친구들에게 자발적으로 행정정보를 전파․확산 시키고 있으며, 퀴즈로 제시된 사업과 정책에 대한 주민의견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소통행정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남동구는 앞으로도 각종 행정정보를 콘텐츠로 재편집하여 소셜미디어를 통해 배포함으로써 주민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