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국민체육센터 새봄맞이 몸단장 실시!

남동국민체육센터 새봄맞이 몸단장 실시! 

 

남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남동국민체육센터가 4월 한 달간 새봄맞이 몸단장을 실시했습니다. 2006년 7월 3일 구민의 곁을 찾아온 체육센터는 이미 노후화된 시설과 더불어 월 3,000여명이라는 많은 고객의 이용으로 시급한 시설정비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요.

남동국민체육센터는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4,714㎡ 규모의 다목적 체육시설로 수영, 아쿠아로빅 등 생활스포츠와 농구교실, 검도 등 다양한 체육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 단장을 하게 되는 체육센터 한마음수영장은 842㎡ 규모에 길이 25m, 6레인으로 월 1,700명 정도 인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넓은 창문이 있어 노천수영장과 같은 조망도 즐길 수 있구요.

센터는 고객들이 쾌적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 1억여원을 투입하여 최신식 여과기 교체공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수영장 천정 가름막 공사도 실시합니다. 그 동안 센터는 수질저하를 방지하고자 매일 30톤의 물 교체와 불순물 제거를 위한 주2회 세척과 수질검사 실시로 수영장 수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왔는데요.

수영장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간대별로 직장인, 주부, 노인, 학생을 위한 수영강습 프로그램과 장애인을 위한 수영강습도 운영중입니다.

남동국민체육센터는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50% 할인과 가임여성에게 10% 할인 제도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체육센터 환경 개선을 지속해 구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