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남동구 ! 청소년 문화사업 청소년 스스로 만든다.

남동구 ! 청소년 문화사업 청소년 스스로 만든다.

 

 

남동구는 지난 20일 청소년참여위원회 2013년도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 앞서 올해 새로 선발된 고잔고 2학년 박소연 등 9명의 신규 청소년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는데요.  이날 회의는 새로운 임원 선출과 2013년도 사업에 대한 활발한 토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8명의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되었구요. 위원은 공모를 통해 접수한 학생중 면접을 거쳐 선발합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남동구의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2012년도에는 동아리축제, 그림그리기 대회, 靑울림 문화행사를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였는데요.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인천시 각 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중 가장 활발한 활동과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청소년 레포츠 체험캠프, 동아리축제, 길거리농구대회,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중입니다.

이날 마지막 회의를 진행한 전년도 위원장 박원규(미추홀외고3) 학생은 “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많은 경험과 생각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활동할 후배들이 더 열심히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고 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