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국제행사 손님맞이 음식점 특별 위생교육 실시

국제행사 손님맞이 음식점 특별 위생교육 실시

 


국제행사 손님맞이 음식점 특별 위생교육 실시

남동구는 17일 모범음식점 등 좋은 식단 추진업소 영업주 301명을 대상으로 남동구청 소강당(7층)에서 특별 위생교육과 영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2013 인천실내무도아시아게임』,『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국제행사 대비 외국인 방문객 응대와 국제화 시대에 맞는 선진 음식문화조성, 간소하고 위생적인 좋은 식단 보급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는데요.

교육은 모범음식점 지정?관리, 좋은 식단 실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에 관한 특별 위생교육을 내용으로 진행되었구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위한 『남은 음식 ZERO 사랑 PLUS』 운동 참여도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국제 행사 대비와 외국인 손님맞이를 위하여 시민명예외교관 이낸시 강사가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English-Friendly 영어교육도 했는데요. 남동구에서는 하반기에 한 차례 더 English-Friendly 레스토랑 영어 교육을 할 계획입니다.

배진교 남동구청장은 “우리 남동구를 찾는 많은 손님에게 맛과 영양이 우수하며 안심하게 드실 수 있는 위생적인 먹을거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 음식문화 품격을 한 차원 높이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