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동 뉴스 통! 통!

“소래를 노래하자” 제13회 소래포구 축제 슬로건으로 확정

“소래를 노래하자” 제13회 소래포구 축제 슬로건으로 확정 

“소래를 노래하자” 제13회 소래포구 축제 슬로건으로 확정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6일 2013년 제1차 남동구 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제13회 소래포구 축제 기간과 슬로건을 확정했습니다.

이번에 확정된 슬로건은 소래포구를 가장 잘 표현하고 축제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소래를 노래하자”로 결정했는데요. 축제기간은 인천에서 열리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 기간인 10.18 ~ 10.20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구요.
  
제13회 소래포구축제의 테마는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EDU(교육)축제 ▲GCF사무국 유치를 계기로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환경축제 ▲주민이 참여하고 만드는 참여축제 ▲소래 특산물을 이용한 체험축제입니다. 남동구는 이번 소래포구 축제를 통해 감동과 느낌이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생태 축제로 남동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행사가 되도록 기획할 예정입니다.

특히 축제기간 중 기반시설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KORAIL과 협력하여 서울에서 소래포구까지 소래포구 축제 관광 특별열차도 운행 할 계획이구요.

이날 회의에 참석한 남동구청장은 “그 동안 소래포구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축제추진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고 화합하여 더욱 새롭고 발전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 고 말했습니다.